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하거나, 재설치 해야할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미디어 도구를 사용하여 USB 드라이버 / DVD 미디어 등에 넣어 설치할 수 있는,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하기전 준비사항

1.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며, 다운로드가 가능한 상태여야 합니다.  

2. ISO 파일을 복사하기 위한 자료가 없는 USB 또는 DVD 매체가 필요합니다.

3. 윈도우10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 시스템 요구사항 링크

4. 미디어 도구를 사용하려면 관리자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5. 처음 윈도우를 설치하려면 윈도우10 제품키를 요구하게 되는데, 입력을 하지 않으셔도 설치는 가능합니다.

 

윈도우10 다른 버전 다운로드

1.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경우 -> 볼륨 라이센스 서비스 센터 확인

2.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90일 평가판 다운로드 -> 링크

3. 윈도우 10 인사이더 프리뷰를 다운로드 -> 링크

 

미디어 도구 설치 및 ISO 파일 다운로드

1. 링크 <-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만약 URL이 리다이렉되어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거나 'Sign in'이라는 제목으로 'Something went wrong and we can not sign you in right now. Please try again later "라고 빨간색 문자로 표시되는 경우 브라우저의 쿠키와 캐시를 삭제하거나 웹브라우저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여 재접속 합니다.

 

윈도우 10 외. 윈도우 8.1, 윈도우 7 ISO 파일도 미디어도구를 사용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 페이지 중간에 있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다운로드를 진행 합니다. 다운로드한 MediaCreationTool.exe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 합니다.

 

 

 

 

3. 관련 통지 및 사용조건을 검토 후 아래 동의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버튼을 체크하고 아래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5. 기본으로 "이 PC에 추천 옵션 사용"에 체크가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체크 해제를 하셔야 옵션 선택이 가능하니 해당 체크박스는 체크 해제를 해줍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언어 / 에디션 (윈도우 버전) / 아키텍쳐 (32비트 / 64비트 / 모두) 를 선택하여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6. USB 플래시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컴퓨터에 연결된 USB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사용자가 선택한 USB에 해당 ISO 이미지를 복사해 줍니다. 저희는 ISO 파일 다운로드를 해야하지 "ISO 파일" 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메시지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사용할 미디어 선택 창으로 넘어갑니다.

 

 

 

7. 원하는 경로 및 파일명을 입력해주고 아래 저장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8.  다운로드를 하여 미디어를 만드는 시간이 대략 10분~ 20분 정도 소요되니, 다른 작업을 하며 작업이 완료되기를 기다려 줍니다.

 

 

 

9. 완료되면, ISO 파일을 DVD에 바로 복사 할 수 있는, 윈도우 자체 DVD 버너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바로 작업을 원하시면 DVD 버너 열기를 클릭해 윈도우10 DVD 디스크를 만들어 줍니다.

 

 

 

마치며, 다운로드 받으신 ISO 파일은 윈도우 자체 DVD 버너 외에도 ULTRA ISO, 네로 등 ISO 파일을 DVD 매체에 구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에서 받은 윈도우 ISO 파일은 정품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순정 제품입니다. 설치 후에는 인증을 거쳐야 모든 기능이 사용 가능하며, 정해진 기한내 인증을 하지 않으면 기능상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