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진을 PDF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변환 사이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봅니다.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사적인 이미지나 보안상 회사에서 사용하는 중요한 이미지를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 서버에 업로드해야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사용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는 모두 사이트에 보관이 되어, 변환을 해주는 서비스 홈페이지 에서 업로드한 파일을 변환후에 어떻게 처리 하는지는 사용자가 알 수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삭제유무는 사용자가 알 수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사진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중요한 이미지는 변환 사이트에 업로드하여 원하는 파일 형태로 변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개인이나 회사에서 라이센스에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변환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된 데이터가 모두 로컬에 남기 때문에 보안상 안전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픽픽으로 개인 및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기능은 캡처프로그램 이지만,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오거나 원하는 모니터상 화면을 이미지 파일로 캡처해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픽픽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픽픽 최신버전 다운로드



설치부분은 간단하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완료 후 PDF 파일로 변환을 원하는 이미지를 프로그램 상에서 상단에 메뉴 파일 > 열기로 불러오거나 픽픽 프로그램으로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놓으시면 해당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바로 PDF로 변환 저장을 하셔도 되지만, 불러온 파일을 픽픽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이미지 편집기능으로 텍스트나 이미지 효과등을 넣어서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메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노출되게 됩니다. 원하는 경로를 지정하고 원하는 파일이름을 넣어줍니다. 아래 파일형식 우측 목록을 클릭해 Adobe PDF (*.pdf) 형식으로 저장을 해줍니다. 



변환된 사진파일이 PDF 파일로 변환이 잘되었는지 Adobe Reader로 열어보았습니다. PDF 파일로 변환이 잘 되었고 문제없이 열리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진 PDF 변환을 픽픽 프로그램을 사용해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 픽픽 PicPick 캡처 프로그램의 유용한 기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