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흑백사진 컬러로 변환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가져와 봤습니다. 

일본 와세다 대학에서 연구한 사이트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게 웹 페이지를 공개해 둔 것 같습니다. 완전 신기.

요즘 한창 뜨고 있는 인공지능의 대표적인 기술 딥러닝을 적용한 듯 한데. 매우 신박하군요. 사실 포토샵 처럼 아주 정교한 색감이 들어 가지는 않지만. 자동으로 변환 해주는 것 치고는 꽤나? 괜찮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인물 사진은 주로 세피아톤이 많은데 풍경과 조화를 이룬 사진들은 나름 괜찮은 색감으로 표현을 해줍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 아래 주소를 클릭해 사이트에 접속 해주세요.


http://hi.cs.waseda.ac.jp:8082/




2. 하단에 '파일 선택'을 눌러 자신의 PC에 저장된 흑백사진을 불러와 줍니다. 

- 모바일에서 사이트 접속은 가능하나 파일을 불러와 변환을 하면, 컬러변환이 안되는듯 합니다. PC로 이미지를 불러와 변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보통 구글이나 픽사베이(Pixabay) 같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흑백사진' 이나 black and white picture 라고 검색하시면 많은 흑백사진이 노출이 됩니다. 구글에서는 저작권이 있을 수 있으니 이미지 검색에서 상단에 도구 -> '수정후 재사용 가능' 또는 '재사용 가능' 을 체크해 주시고 원하시는 흑백사진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3. 불러온 이미지를 아래 'Colorize!' 버튼을 눌러 주면. 몇 초 이내에 변환된 이미지를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변환된 이미지를 캡처하시거나, 다운로드를 원하시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장이 가능합니다. 



풍경이 조화된 이미지는 나름 괜춘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오호~ 감탄사가 나올정도? 색감에 차이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마음이 들지 않다면 사이트에서 자동 변환을 하신 후에 포토샵 등의 이미지 편집 툴로 전체적인 색감이나 명암, 채도, 밝기 등을 변경을 하여 마음에 드는 이미지로 최종 완성본을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테스트를 좀 해보니. 흑백사진 원본의 이미지의 해상도가 클 수록 컬러로 변환된 이미지가 동일하게 출력이 됩니다. 흑백사진 원본의 이미지 해상도가 작을 수록 컬러로 변환된 이미지는 동일하거나 일정한 규격의 사이즈로 변환이 됩니다. 가로 520 * 350 정도의 이미지로만 변환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서. 될 수 있으면 구글의 이미지 검색을 하시거나 픽사베이 등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해상도가 큰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컬러사진으로 변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래 영상은 딥러닝 기술로 옛 흑백영화 영사관 필름을 컬러화 하였는데. 흥미롭군요. 



감사합니다.

'IT 정보 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종류 7가지 알아보기  (1) 2016.11.02
가상화폐의 장단점  (0) 2016.10.25
딥러닝 기술에 대한 고찰  (0) 2016.10.24
클라우드 개념 및 활용사례  (0) 2016.10.24
가상현실 VR 동향과 활용사례  (0) 2016.10.22

+ Recent posts